본문 바로가기

8th Dash/TFT Talk

OB선배님들에게 직접 듣는 New Paradigm Marketing!




   이제 공식적인 3라운드의 미션까지 끝이 났습니다. 이제 MF들에게 남은 건 스마트 버닝페스티벌과 3라운드 라페, 그리고 최종 라운드 페스티벌만이 남아있네요. 1년간의 마라톤과 같은 MF의 일정들이 끝이 보이길 시작하니 그동안 달려왔던 길들을 되돌아 보면서 TS때의 마음가짐이 아직 남아있는지, 이제 나에게 MF란 어떠한 존재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모든게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또 하나의 시작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New Paradigm Marketing, NPM입니다! 기존의 프로젝트와 TFT와는 다르게 모든 MF활동이 끝나고 시작되는 것, 그리고 200명의 MF가 대상이 아닌 MF내의 TFT들에게만 그 지원자격이 주워진다는 것에서 그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주목과 관심을 끌고있는데요. 과연 NPM 그것은 무엇이길래 우리의 열정을 또 한번 끓게 해주는 것일까요?





NEW PARADIGM MARKETING

NPM은 MF 2기 때부서 시작되어 MF와 함께 그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론식 마케팅 수업과는 다르게 실전위주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은 MF들, 그리고 대학생들의 많은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NPM교육과정 역시 일반적인 교육처럼 STP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Targeting - 표적시장설정, Positioning - 포지셔닝)전랸과 마케팅 믹스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NPM에서는 이론과 마케팅 성패만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이론 교육 후 실제 기업에서 운용한 사례를 각 단계별로 함께 교육한 후 직접 해당 단계의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시장세분화 각 단계별로 실제 KT에서 사용했던 전략 데이터를 보여줌으로써, 관련 실무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타의 프로그램과 차별화 되있는 것은 실전위주의 마케팅 수업이기 때문에 수업에서 또한 TR(Trend Report)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라는 과정은, 현재의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로서 자신의 관점에서 현재의 트렌드를 분석해보고 토론하면서 현실감각을 익힐 수 있는 과정입니다. 또한 이러한 역량이 앞으로 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쓰여지기 때문에 그 어디에서도 배우기 힘든 현재의 실재적 마케팅을 몸소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

그래서 어떠한 것들을 배울 수 있냐구요?
마케팅이 전공이 아니시라구요?
지원을 할지 말지 망설여지신다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짜잔~
NPM을 우수하게 수료하신 두 OB선배님들에게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을 여쭤보았습니다.
선배님, 도대체 NPM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도와주세요=33

지금부터 엠에프 톡으로 접속해 주세요:^)
























선배님들의 인터뷰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듯이 MF에서 그 어느 활동보다 값지고 소중한 경험이 되었던 것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NPM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함께 전문성과 경쟁력까지 얻을 수 있다니! 마케팅에 관심이 있었던 MF들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도 마켓팅에 관심만 있다면 열정을 가지고 뛰어들 수 있는 NPM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실무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는 대학생으로서 흔치 않은 기회이니 MF로서 지원자격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시지 않으시겠죠?

마지막으로
바쁘신데도 좋은 말씀 인터뷰로서 MF들에게 NPM에 대해서 전해주신 두 OB선배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