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th Guru/Round Story

과연, 얼마나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되었는가! - 2Round 미션평가 현장!


 




1라운드와 MF활동의 꽃 썸머캠프를 마치고 본격 시작되었던 2라운드 미션!
이번 미션은 리그별 다른 주제라는 새로운 형식의 도입으로
"체험 삶의 현장"
"사랑의 리퀘스트"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었는데요.
300명 MF들의 시간과 노력이 담긴 5분의 영상.
그 평가현장에 다녀왔습니다.





 





   10월 7일 올레 캠퍼스   

제가 현장에 도착했을때는 이미 한 리그의 평가를 마치고 다음 리그의 평가가 진행중이었는데요.


모든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1초도 빼놓지 않고 모두 평가의 대상!


영상을 보는 동안 중간중간 이어지는 재미있는 혹은 날카로운 코멘트와함께
평가 부분 별로 각 점수가 매겨지는 신속한 진행이 인상적인 평가현장이었습니다. 







장시간 연속되는 영상평가에 지칠법도 한데 유쾌한 분위기!


나날이 발전해가는MF들의 현란한 영상편집기술에 감탄하기도하고
MF들의 미션을 통해 새롭게 발견한 스마트함에 대해 칭찬이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부족한 팀들도 몇몇 눈에 띄어 아쉬움이 남는 영상들도 있었습니다.






 






영상에 집중하는 2라운드 미션평가단!




그럼 이쯤에서 미션평가단 2Round TFT들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ㅎㅎ


 



 



Q .이번 미션들에 대한 전반적인 코멘트 부탁드려요       
- 2라운드부터는 MF들이 리그 별로 다른 주제에 관해 미션을 수행하기 때문에 더욱 리그 안에서의 경쟁이 치열하게 느껴졌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기발한 직업 체험과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봉사활동까지 MF다운 미션들을 잘 해내준것 같습니다:)
 
Q. C리그 직업체험 미션                                            
- C리그 직업체험 미션에서 겹치는 미션 주제가 몇개 없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고민을 통해서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하는 모습을 보여 준 MF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Q. F리그 봉사활동 미션                                             
 - F리그 봉사활동 미션은 주제가 주제이니만큼 대상이 한정적이었지만 그 대상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방법들이 참신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정말 대중화, 상품화가 되어도 좋을것 같은 모바일 측면의 아이디어들이 '역시 MF'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이번 미션들에 대한 전반적인 코멘트 부탁드려요.     
- 직업체험에서는 재미를 사회공헌에서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작년에 저희가 했던 미션들보다 훨씬 내용도 다양해지고, 영상미도 화려해서 감탄이 절로 나더라구요.ㅎㅎ 2Round TFT로서 미션들을 보니 얼마나 고생하고, 노력하고, 즐기고 있는지가 보였습니다. 작년에 미션을 직접 찍을 때는 그렇게 까지 넓은 관점으로 보질 못했는데 말이죠. 다만 직업체험 쪽에서 실질적인 체험보다는 직업 홍보가 많아 조금 아쉬웠어요. 사회공헌 쪽에선 유아, 장애우에 대한 영상을 찍은 팀이 많더라구요. 60개 영상 모두 새롭고 즐겁게 감상했습니다.^^!!

Q. 함께하고 있는 2Round TFT들에게 한마디 ^^           
- 피치 못할 사정으로 회의를 못 간적이 있는 게 너무 아쉽고도 다른 TFT들에게 미안했습니다.ㅠ 지금도 많이 미안하구요ㅠ 으헝. 그래도 바쁜 트지의 신분으로 든든한 티엡장 역할을 해 준 병조오빠, 지방에서 서울까지 올라와서 팀웍을 다지고 열심히 2라운드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 쓴 정식오빠, 2라를 위해 이곳 저곳 열심히 누비고 회의때도 꼼꼼히 정리하는 구승오빠, 작년 썸캠TFT로 이번 2라때 중심을 잡아준 효지닝, 2라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열심히 했던 막내 수미닝!! 모두모두 수고했고 모두모두 짱짱!! 그리고 우리 2라운드TFT를 때론 부드럽게, 냉철하게, 다이나믹하게 서포트해주시고 이끌어주신 범댈님은 왕짱짱!!! 헤헤>_<// 아 우리 2라티엡 언제 한 번 자전거 타는 거 어때요? ㅋㅋㅋ 병조오빠 뒤에 효진이 태우고요.. 히히


 

 


Q. 이번 미션들에 대한 전반적인 코멘트 부탁드려요      
- 지난 8기의 2라운드 미션은 ‘캠퍼스에서 올레! 를 외쳐라’ 였습니다. 올해 9기들처럼 직접적으로 사회봉사나 직업체험과 같이 구체적인 미션 목표에 대해서 정해주지 않았죠. 그래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2라운드 미션은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역시나 엣지넘치는 9기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MF들의 영상 편집 실력이 많이 느는 것 같구요. 정말 좋은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잘 담아내지 못해 아쉬운 팀들도 있었습니다. 여러 팀들이 비슷한 주제이지만 영상으로 얼마나 잘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평가 기준이 달라졌다는 것도 다음 3라운드에서 여러분들이 미션을 수행하는 데 있어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 3라운드 에서는 각기 다른 리그들이 2라운드에서 잘한 점은 살리고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더욱 좋은 미션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Q. 곧 시작될 라운드페스티벌에 대한 MF들의 기대감이 퐁퐁 솟아날 멘트 부탁드려요^^          
- MF9기로써는 마지막으로 갈 수 있는 라운드 페스티발입니다. 공지에서도 보았겠지만, 이번 라운드 페스티발의 우승팀은 육해공 중의 해, 진귀하고 고귀한 바다음식을 드링킹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MF 활동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아주 럭셔리한 해상 레포츠가 준비되어 있다는 정도로 말씀을 드리면 라페를 준비하는 팀들의 사기가 진작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Q. 이번 미션들에 대한 전반적인 코멘트 부탁드려요         
-처음 60개 학교의 미션을 한 번에 본다고 해서 많이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9기의 영상편집 기술과 시나리오가 돋보여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영상편집 기술에 나레이션까지..(+춤 실력까지) 정말 이번 9기들은 능력자들이 모였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소재는 좋았지만 영상을 잘 녹여내지 못한 학교도 있어 아쉬웠지만 다음 3라운드에서 멋진 미션을 보여주실 거라 믿습니다^^ 모두들 2라운드 미션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P.S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아싸토피아 군무에서부터 셔플댄스와 막춤을 추는 여러분을 존경합니다^~^

Q. 2라운드 TFT로써 느꼈을 책임감과 각오 한마디!          
- 2라운드 TFT는 제 첫 행사 티엡인 만큼 책임감이 큽니다. 특히 이번 라페에서 새로 시도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조금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작년 라페를 정말 즐겁고 재밌게 즐겼던 저로서, 이번 2라운드 플레이어들이 작년 저처럼 즐겁게 라페를 즐기는 상상을 하면 힘이 불끈불끈 나면서 더 재밌는 라페를 만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 곧 시작될 라운드페스티벌에 대한 MF들의 기대감이 퐁퐁 솟아날 멘트 부탁드려요^^  
- 이번 2라운드 페스티벌은 정말 재밌을 거에요!!! 왜냐고요~? 저랑 언니 오빠들이 만들었으니까요^^** 헤헷 이번 2라페는 정말 많이 뛰고 이것이 MF티의 위엄이구나라는 것을 많이 느끼시게 될 거에요! 다들 기대 많이 많이 해주시고 플레이어들 응원도 많이 해주세요!


 


2Round를 준비하며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였을 MF들은 물론 2Round를 함께 하고 있는 TFT들까지.

1Round가 지나고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모두가 수고했던 소중한 시간이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이제 남은 라운드 페스티벌도 너무나 기대되는데요!
 라운드 페스티벌 진출 팀들의 활약이 기다려집니다-





더불어 앞으로 새롭게 인사드릴 9기 Showing TFT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