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앞둔 지니어스들을 위한 수류회 선배들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다녀왔습니다.
1차 프로그램에서는 삼성그룹에 근무중이신 OB선배님들께서 멘토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멘토링은 편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멘토링이 진행되었는데요.
선배님 모두들 MF와 MC활동을 거치시고 지금 삼성SDS에서 근무중이 셨습니다.
삼성에 취직하기까지 본인들의 취업 경험을 이야기해 주시고 삼성그룹의 조직 문화 및 인재상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각 직무의 종류 및 업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일반적으로는 쉽게 알 수 없었던 부분들까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 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알토란 같은 정보들을 코칭해 주셨습니다.
또한 본인들의 취업 경로와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선배님의 말씀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더라구요.
3시간에 걸친 긴 멘토링이었지만 언제 시간이 흘렀는지 짧게만 느껴지더라구요.
고기야~내가간다!!
물론 회식에 술이 빠질순 없겠죠?
정말 후배들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저희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해주려고 노력하시는 선배님들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취업이란 전쟁에서 든든한 지원자가 생긴 것 같았습니다.
저도 내년엔 이처럼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저희들을 위해 멘토해주신 선배님들 또 이런자리를 마련해주신 운영국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명지대 8기 박현우
설레는 마음보다는 좀더 비장한 마음으로 취업 멘토링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의 운영 시스템 부터 취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으 얻을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면접에서의 선배님들 만의 방법들을 들으면서 많은 부분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끝난 뒷풀이에서 개개인적으로 많은 내용을 들으면서 삼성 뿐만아니라 전체적으로 취업준비를 함에 있어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좋은 정보를 얻은 만큼 좋은곳에 취업해서 꼭 보답 하겠습니다!
성균간대 8기 이주병
저번 취업캠프와 더불어서 이번 멘토링에서도 역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특히 취업캠프와는 또 다른 분위기에서 진행되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취직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셨던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직접들을 수 있어서 공감도 많이 되었고, 저희를 위해서 너무나 많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나도 저런 모습으로 후배들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주대 8기 김우철
무엇보다도 저희를 위해 황금같은 주말에도 한 걸음 달려 와주신 선배님들과 김범준 대리님을 비롯한 운영국 분들께 정말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개강도 얼마 안 남았고, 취업을 준비하면서 두렵기도 하고 모르는 것도 많은 때에 이번 멘토링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준비해간 질문이 몇 개나 있었는데 질문하기도 전에 자연스럽게 답을 해주셔서 이번 멘토링을 해주시는 선배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꼭 삼성뿐만이 아니더라도 먼저 취업을 준비하시고 성공하신 인생의 선배로써, 해주시는 말씀과 고급 정보가 하나같이 올리고당 액기스로 와 닿았습니다. 이제 든든한 무기를 등에 업고 전쟁에 나서는 일만 남았네요. 이번에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꼭 살아 돌아옵시다!!
인하대 8기 김수경
현재 모든 4학년 학생들이 적지 않은 고민을 하고 있는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ㅠㅠ저 역시 불안함과 막막함에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많이 고민을했었어요. 하지만 혼자서 고민해봤자 결론을 내지도 못하고 답답하기만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던 것 같아요. 바쁘신 시간 와중에 특별히 후배 지니어스들을 위해 짬을 내주신 선배님들! 생생한 경험담과 친구들끼리는 공유하지 못하는 좋은 정보들을 많이 주셨어요!! 혹여나 저희가 놓치고 질문하지 못한 것까지도 모두 다 대답을 해주시고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주시려고 하시는 모습에 감동적이었지요 확실히 M.F 라는 끈에의해 만난 인연이라 더욱 더 애틋하지 않나 싶어요 ^.~
분명 이번 멘토링은 취업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만난 자리였지만 저에게는 4명의 좋으신 선배님들을 알게 되었다는 점도 굉장히 좋았어요 꼭 취업성공해서 수류회 후배로 들어가기로 약속드렸답니당! 더불어 저도 다음 후배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줄 수 있는 그런 멋진 선배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
+)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썸캠때 다시 인사드릴게영 히히 ^.^
생각해보면 취업으로의 도전만큼 막막하고 무섭고 떨렸던 적이 제 인생에서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나고 나면 그때만큼 겁없이 막무가내로 도전했던 적도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결점은 있습니다. 학점이든 토익이든 자격증이든....혹은 기타등등...
하지만 그 결점도 자신의 장점인 것처럼 겁내지 않고, 자신있고 당당하게 취업에 도전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도전의 끝에서 여러 MF의 OB 선배들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모두 꼭 좋은 결과 이루시길 바랍니다!!! 아자!!!!
당장 답답한 현실을 벗어나고 싶어 성급하게 미래를 결정하지 말고..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한 번 더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어쩜 사회생활은 지금보다 더 답답한 생활의 연속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보다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진정 즐길 줄 아는 이 사회의 챔피언이 되시길.. 모바일퓨쳐리스트 화이팅!
여러분! 주저말고 지르세요, 그리고 질렀으면 미치세요.
항상 잘될꺼란 긍정 마인드를 가지세요.
정상에서 뵙겠습니다!
나한테 어떤 일이 어울리는 건지 고민 많을 그대들에게 주는 팁 하나!
눈을 감고 대학때부터 치열했던 MF 시절까지 한번 되돌아보길...
그럼 내 장점과 단점이 눈에 보일지니..
진짜 나를 아는 것이 가장 큰 무기가 됩니다
나를 아는 멋진 MF 화이팅!
지금은 다가오는 서류/인적성/면접등에 치여 휘둘리고 힘들어 할수 있지만,
열정 충만하고 유능하기까지한 우리 지니어스들을 인재로 키워줄 곳은 분명히 존재 하니.
단순히 돈벌이가 아닌, 무엇을 하고살까를 충분히 고민해 보고,
그 고민이 너무 막연해 지면 주변 오비 들에게 손을 내밀어 보시오.
내가 가장 어울리는 일터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수류회원으로 만납시다!
건승을 빕니다. Good Job!!!
'11th Fev-eleven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퓨처리스트가 만드는 이화여대 스마트캠퍼스 (2) | 2011.06.30 |
---|---|
[KT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모바일 퓨처리스트’] - 5월 11일자 동아일보 기사!! (6) | 2011.05.11 |
“퓨처리스트의 히어로가 KT의 히어로다!” (0) | 2011.04.12 |
모바일퓨처리스트가 뉴스에 나왔습니다. (10) | 2010.04.18 |
MF광고 #1 (21) | 2010.04.06 |